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이태원 클라쓰 OST, 이찬솔 - Still Fighting It

by 🤸‍♂️ 고코치 2020. 2. 9. 댓글 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코치입니다. 요즘 박서준 주연의 이태원 클라쓰가 한창 화제죠. 저도 시청하는 몇 안 되는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스토리도 흥미진진하고 시청률도 수직 상승 중입니다. 배우들의 연기 역시 최고!

 

한편 저는 이 드라마 속 흘러나온 OST에 꽂혔는데요, 이찬솔의 'Still Fighting It' 이란 곡입니다.

 

 

사실 목소리만 들었을 때 슈퍼스타K 우승자였던 김영근이 부른 줄 알았어요. 그래서 김영근 이름으로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곡이 검색되지 않는겁니다!!

 

알고 봤더니 이 곡은 이찬솔이란 가수가 부른 OST 네요. 이찬솔이 누구냐구요? 지난해 슈퍼밴드란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경연 당시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극찬을 받은 실력파 가수라고 합니다.

'슈퍼밴드' 이찬솔, '이태원클라쓰' 첫번째 OST 참여..오늘(31일) 발매

[OSEN=이승훈 기자] 원작 웹툰 팬층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의 첫 번째 OST가 오는 31일 오후&

osen.mt.co.kr

 

또한 OST 곡인 'Still Fighting It' 의 원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Ben Folds가 2001년 자신의 아들을 생각하며 작곡한 곡입니다. 이번 드라마 OST 뿐만 아니라 다른 드라마나 CF에서도 여러 번 등장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곡의 가사 중 이 부분이 참 뭉클하더군요.

 

And you’re so much like me

I’m sorry

 

자신을 닮은 아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는 아버지의 심정이 무엇일까요. 알면서도 모를 듯한 이 가사 한 문장이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듭니다. 네티즌의 댓글을 봐도 저랑 같은 의견인 분들이 많고, 심지어 이 가사 때문에 대성통곡 하셨단 분도 있네요.

 

아무튼 이태원 클라쓰의 드라마 내용과 맞물려 이 곡이 주는 감동이 더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OST를 통해 드라마도 흥하고, 이찬솔이란 가수도 더 흥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지리산 소년, 지리산 소울로 슈퍼스타K에서 극찬을 받았던 김영근의 노래도 한 번 들어보고 이찬솔의 목소리와 비교해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고코치의 이태원 클라쓰 OST, 이찬솔의 Still Fighting It 감상이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이찬솔 흥해라!! (그리고 김영근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