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이미지 사이즈 축소 사이트 - Tiny PNG

by 🤸‍♂️ 고코치 2020. 3. 3. 댓글 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코치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진이나 이미지를 올릴 때 크기를 조절하는 사이트, Tiny PNG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블로그의 로딩 속도를 올리기 위함이겠죠. 보통 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보면 2mb 정도의 크기가 나옵니다. 1~2장이면 모를까 여러 장이면 그것만으로도 엄청난 크기가 됩니다. 지나치게 큰 파일의 이미지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만들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더라도 그림 파일을 압축시켜 올려준다면 좀 더 쾌적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승전 우리나라에선 뭐든 빨라야 좋은 것 아니겠습니까. 

 

TINY PNG 의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우선 제가 여러 사이트 많지만 이 사이트를 즐겨 사용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이용이 아주 편리하구요, 별다른 복잡한 절차가 필요없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프로그램 설치도 없습니다. 그냥 사진을 올리고 사이트에서 축소시켜주면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 사용해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 방법을 안내해 드리면 다음 단계와 같습니다.

 

Step 1. 사진을 준비한다.

Step 2. 사진을 점선 안에 첨부한다.

 

Step 3. 파일을 압축시켜주도록 기다린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음.

 

Step 4. 압축이 끝나면 Download all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아니면 파일별로 download 를 눌러서 다운받아도 됨. 

 

Step 5. Download all 버튼을 누르면 tinfied.zip 파일명으로 다운로드 된다.

 

파일 크기가 8~90%는 줄어드는데 사진 품질은 전혀 변함이 없는 듯 보입니다. 이런 게 바로 테크놀로지인가 싶습니다ㅋㅋ

사진 크기를 줄이더라도 사진의 차이를 느낄 수 없는 기술력. Spot any difference?

 


Tiny PNG 와 비슷한 사이트로는 이미지 프레스 사이트도 있는데 작동원리나 이용방법은 비슷합니다. 다만 이 사이트는 jpg 파일만 지원하는지 png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더라구요. 보통 저는 알캡처를 이용하다보니 png 사진도 많이 발생하는데 png 파일을 압축시키지 못하니까 잘 이용하진 않습니다. 한 번 이사이트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프레스 사이트 주소 : http://www.imgpresso.co.kr/

 

이미지프레소-무료 사진/이미지 용량 줄이기-공식 사이트

사진용량줄이기-이미지프레소-제품소개, 고객사례, 도입사례, 구매하기

www.imgpresso.co.kr

 

아무쪼록 쾌적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tiny png를 자주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