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부의 추월차선 독후감, 나의 삶에 적용하기

by 🤸‍♂️ 고코치 2020. 1. 16. 댓글 개
반응형

문득 어느 날 이대로 살아도 괜찮은걸까.

내가 원하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충분하지 않다. 무언가 바뀌어야 한다.

 

그래서 ‘부’와 ‘성공’,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이 책이 바로 제가 찾는 부와 성공에 관한 내용을 마치 수학공식처럼 다루고 있는 책이었습니다.

 

 

1. 차선의 종류

살아가는 방식에 따라 각각의 차선이 다르고 결과가 다릅니다.

총 3가지의 차선이 있습니다.

 

사람이 걸어다니는 인도 차선, 평범한 속도의 서행차선, 그리고 아주 빠른 추월차선.

당연히 추월차선이 부에 이르는 방법이고 삶의 방식입니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인도차선은 아무런 계획도 없이 소비와 빚에 허덕이는 삶

서행차선은 경제적인 계획과 생각을 갖고 있지만 부를 이루는데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삶

추월차선은 스스로 부를 창출할 수단을 만들고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부를 만드는 삶입니다.

 

2. 추월차선을 타려면

결국 어떤 종류든지 사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사업만이 내가 100% 계획-통제하고 내 능력을 발휘해 부를 형성할 수 있는 능동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자영업의 폐업률이 높은 우리 사회에서 사업이라니, 어떤 분들은 고개를 저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작가는 직업이나 단순 노동을 통해서는 부를 빠르게 만들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물론 특별한 능력이나 유명세를 얻는다면 서행차선에서도 성공의 요소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부에 이르는 확실한 방법은 바로 추월차선의 방식을 따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업은 꼭 어렵고 자본을 필요로 하는 일인가? 

요즘은 블로그나 유튜브, 앱이나 어플, 웹사이트 개발, e-book 제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도 자신만의 사업이 가능합니다.

무자본이어도 자신의 능력과 시간, 아이디어를 갖고도 사업을 할 수 있는 시대라는 것이죠.

 

 

3. 이 책의 결론 :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파이프라인 이야기는 이미 익히 다들 알고 계시겠죠.

 

농사를 짓는 두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 사람은 물을 얻기 위해 매번 물동이를 지고 왔다 갔다 하는 일을 단순 반복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논밭과 강이 이어지는 파이프라인을 만듦으로써 자신이 일하지 않아도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디.

미래에 어떤 사람이 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요?

 

네, 결국 부의 추월차선은 이와 같이 자신이 일하지 않아도 부를 만들어 낼 수단과 방법을 만드는 일입니다.

 

 

4. 제가 만들고자 하는 파이프라인

저는 단기적인 파이프라인과 장기적인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단기적인 파이프라인으로는 바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제가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의 내적가치와 자본을 형성함으로써 이후 사업과 재테크를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참 사람이 신기한 게 열정과 꿈이 생기니 예전보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더 의욕이 넘치고 근면 성실하게 살게 됩니다.

제가 저 스스로에게 지어준 별명이 열불남 입니다. (열정이 불타는 남자ㅋㅋ)

 
여러분도 이 책을 직접 읽으신다면 여러모로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꼭 구매하셔서 일독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공감을 눌러주시고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